쥐띠 성격
소를 나타내는 축(丑)은 추위에 얼어붙어 있던 생물이 아주 천천히 움직이는 것을 뜻합니다. 그래서인지 소의 움직임도 느릿느릿 답답하게 느껴질 때도 있습니다. 그러나 소는 거의 2천여 년 이상 우리 민족과 함께 생구(生口)로 살았습니다. 생 구는 한집에 사는 하인 머슴을 이르는 말로써 오랜 농경 생활을 함께하면서 가족의 일원으로 인식되어 왔습니다.
우리 민속문학 속에서 소는 어리석음 충직함 의로움 성실함 용맹함 등으로 나타냅니다. 소띠인 사람은 성격에서 조심성이 많고 신중합니다. 소처럼 행동이 빠르지는 않지만 성실하고 부지런합니다. 결심을 할 때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만 일단 결심을 하고 나면 견실하게 벽돌을 하나하나 쌓아가며 한 걸음 한 걸음씩 목표를 향해 고집스럽게 나갑니다.
매우 합리적인 성격으로 모든 일에 있어 시간낭비 물질 낭비등을 싫어하며 지엽적인 것들은 모두 잘라버리고 근본적 요점만을 잡으려고 합니다. 긍지가 아주 높고 우두머리가 될 운(運)도 있으므로 사람들 위에 서서 일할 수 있는 타입입니다. 자기 자신을 다스리는데 엄격하기 때문에 남을 다스리는 데도 엄격하여 사람들에게 따돌림을 받아 고독 속에 빠지기 쉽습니다.
소가 나타내는 시간도 늦은 밤 겨울이다 게다가 소는 쥐와 달리 한 곳에 앉아 있기를 좋아하며 주위가 달라지는 것을 싫어합니다. 새로운 것을 잘 받아들이려 하지 않는 경향이 있으니 항상 마음을 활짝 열고 생활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이상 소띠 성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